3차 성명에 앞서 몇몇 쟁점들에 답합니다.

 

 

 

1. 사임 당시 당회에서 논의 된 피해자는 한 명, 성 중독 운운이 무슨 소리인지?

 

"전병욱 목사가 사임하게 된 것은 한 명의 진술 때문이었지만, 이후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 제보된 사례를 살펴보면, 다수의 성추행 사실이 있었음이 확인 되었습니다."

 

- 삼일교회 TF팀 발표문 중

 

   삼일교회TF팀이 자인하고 있듯, 사임 당시 당회에서 다루어졌던 피해자는 오직 한 명이었습니다. 이후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 제보되었다는 사례들은 송태근 목사 부임 이후 시행된 피해자 조사에서 등장한 것이며, 따라서 사임 당시 지급되었다는 성 중독 치료비의 근거가 되지 못합니다. 즉 삼일교회는 단 하나의 피해자 사례를 근거로 당시까지 당회장이었던 전병욱 목사에게 상습성을 기반으로 하는 성 중독자의 판결을 내리고 그 치료비를 지급했다는 이해할 수 없는 주장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뉴스앤조이에서는 삼일교회TF팀의 발표를 요약 정리하며 삼일교회 당회 장로들은 피해자을 직접 만나 관련 내용을 확인했다고 기록, 당시 확인된 피해자가 여럿 있었고 그 때문에 성 중독 운운이 가능하였다는 듯 이야기하는, 의도가 심히 의심되는 오류를 범하고 있습니다. TF팀 발표문 중 위 대목 뿐만 아니라 다른 대목에도 당회 장로님들은 어렵사리 피해자를 직접 만나하고 단 한 명의 피해자만을 다루고 있었음을 분명히 적고 있는데도 말입니다.

    

 

 

 

2. 너무 부끄러워서 기타예우비로 적었다?

- 적기도 부끄럽다는 성 중독 치료비’, 당신이라면 (심지어 정말이라한들) 받으시겠습니까?

 

  전병욱 목사 안티 사이트 글과 그를 인용한 뉴스앤조이 기사에서, 나원주 장로는 성 중독 치료비라고 적기가 너무 부끄러운 탓에, 그냥 기타예우비라고만 적었다고 했습니다. ‘성 중독자라는 낙인이 갖는 무게가 얼마나 큰지 알고 있었다는 이야기일 것이고, 실제로 그 낙인이 이후 어떤 역할을 했는지 생각하면 이는 더욱 분명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장로는 전병욱 목사를 배려해서 그 치유를 지원코자 그 금액을 전달했으며, 전병욱 목사는 그 배려에 감사하여 미국으로 떠나면서 잘 치료 받고 오겠다고 전화까지 하였다고 주장하는데, 이것은 상식적으로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 일입니다.

  

  당시 당회가 정말로 전병욱 목사에게 성 중독 치료비를 줄 수 있었다면 그것은 배려나 지원이 아니라, ‘너는 성 중독자임을 인정하고 받아들여라하는 강한 압력에서나 가능하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시까지도 당회장이었고, 안티 세력이 주장하는 대로라면 독단적인 카리스마로 교회를 쥐락펴락하던전병욱 목사에게, ‘당회 내에서도 전병욱 목사를 지지하는 쪽과 아닌 쪽이 첨예하게 대립하여 자칫 교회가 분열될 위기라 좋게 처리하는 게 최선이었다(노회 재판 중 장로 측 발언)’는 두 장로 측에서 그런 압력을 행사하였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3. OO의 이메일은 단지 고소에 대한 합의용이다.

- 그렇다면 진실용은 따로 있나요?

 

  전병욱 목사 안티 사이트에서는 지OO 기자가 유OO의 주장에 대해 모순을 발견했으며 혼란스러웠다. 사과하겠다.’고 밝힌 이메일에 대해 그것은 단지 고소에 대한 합의용이었고, 진실은 다르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기타예우비건도 단지 기타예우비라고 적었을 뿐 진실은 다르고, 이 이메일도 그렇게 적긴 했지만 진실은 다르다고 주장하는 점이 묘하게 일관되었다고는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그 진실은 무엇입니까? OO와 지OO 기자는 단지 당시 고소를 피하기 위해서였을 뿐 실제로는 기존의 주장을 계속 견지하고 있기라도 하단 말입니까?

  

  안티사이트 스스로 언급하였듯이 유OO와 지OO 기자는 한 삼일교회 교역자를 포주로 칭하며, 해당 교역자가 전병욱 목사의 취향에 맞는 자매들을 성상납 식으로 제공하여 왔다고 했습니다. 그 와중 유OO은 자기가 전병욱 목사가 선교 갔다 돌아오면 공항에서 가장 먼저 전화를 할 정도의 최측근이었음을 자인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모두 거짓임을 객관적으로 분명히 증명할 수 있는, 악의적인 거짓말입니다.

 

  만약 유OO와 지OO 기자가 위의 두 가지 주장에 대해 여전히 그것이 사실이며, 다만 당시 고소를 피하기 위함이었을 뿐이다, 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라면, 우리는 충분히 그에 대해 반박하고 대응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런 것이 아니라면, 그렇게 악의적인 거짓말로 전병욱 목사와 해당 교역자를 음해했던 유OO의 주장은, 그 진술의 신빙성이 심히 의심된다고 이야기해야할 것이 아닙니까? “OO 자매의 성추행에 대해 자료를 취합(취합이라고 하였는데 과연 유OO의 일방적 진술 외에 어떤 자료가 있기에 취합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우리야말로 저 거짓말 이외에도, OO의 거짓을 입증하기 위해 취합할만한 여러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다.)하여 확인한 결과 성추행 사건 자체가 있었음은 명확하다는 턱없이 용감한 결론을 내리기 전에 말입니다.

TAG •

  1. No Image

    삼일교회의 2월 4일자 성명에 반박합니다.

    삼일교회의 2월 4일자 성명에 반박합니다. 1. 재판 진행을 방해하며 불성실한 태도로 일관한 것은 삼일교회 당회입니다. 삼일교회 당회는 재판 시작 전부터 자체 광고에서 재판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의심된다며 흠집을 냈고, 재판국이 부당한 행사를 하고 있는 것처럼 비춰지게 하기 위해서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습니다. 제 3의 장소에서, 재판국원 전원이 아닌 한두 사람만 참석한 곳에서라면 증인과의 만남을 추진해보겠다고 약속해놓고도, 언론에는 그런 약속 한 적 없다고 하여 노회를 거짓말쟁이로, 2차 피해는 ...
    Date2016.02.05 Views45316
    Read More
  2. 삼일교회 TF팀의 반박문에 답합니다.

    삼일교회 TF팀의 반박문에 답합니다. 1. ‘피해사례’들이 충분히 검증된 사실이라는 주장에 대하여 삼일교회 TF팀은 그들의 반박문에서, 그들이 주장하는 ‘피해사례’들이 충분한 ‘검증’을 거쳤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지난번부터 계속 물어왔지만 여전히 답을 듣지 못하고 있는 질문을 다시 한 번 해야겠습니다. ‘그러니까 대체 누가, 언제 검증했다는 겁니까?’ 구체적인 내용은 아무 것도 없이 그저 피해사례 A, B 이름 붙여놓고 그 뒤에 ‘검증’...
    Date2015.10.10 Views25331
    Read More
  3. 삼일교회의 “장님 코끼리 만지기”

    삼일교회의 “장님 코끼리 만지기” 최근 한 언론에 다음과 같은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삼일교회, 전병욱 목사 사건 과연 제대로 검증했나(http://www.christiantoday.co.kr/view.htm?id=285606)” 이를 보고 우리는 다음과 같은 속담을 떠올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장님 코끼리 만지기.” 우리가 성명서 등을 통해 제기한 논점에 대해 삼일교회 당회와 T/F팀은 어떠한 논리적인 반박도 하지 않은 채 “무수한 피해자가 있음은 이미 검증된, 분명한 사실이다.”하는 주장...
    Date2015.09.08 Views19179
    Read More
  4. No Image

    지유석 기자의 오마이뉴스 기사와 페이스북 안티 페이지의 카드뉴스에 등장한 논점들을 반박합니다.

    지유석 기자의 오마이뉴스 기사와 페이스북 안티 페이지의 카드뉴스에 등장한 논점들을 반박합니다. 1. 단지 ‘농담 한 번 한 정도의 경미한 사건’으로 사임했을 리가 있느냐? - 상기 뉴스들은 전병욱 목사의 잘못이 단지 ‘농담 한 번 한 정도의 경미한 사건’이라면, 과연 피해자 전OO과의 통화에서 드러나듯 그렇게 사과하고, 삼일교회를 사임까지 하였겠느냐,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전병욱 목사의 잘못이 단지 ‘농담 한 번 한 정도’의 &lsquo...
    Date2015.08.21 Views22371
    Read More
  5. No Image

    제 3차 성명에 앞서 몇몇 쟁점들에 답합니다.

    제 3차 성명에 앞서 몇몇 쟁점들에 답합니다. 1. 사임 당시 당회에서 논의 된 피해자는 한 명, 성 중독 운운이 무슨 소리인지? "전병욱 목사가 사임하게 된 것은 한 명의 진술 때문이었지만, 이후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 제보된 사례를 살펴보면, 다수의 성추행 사실이 있었음이 확인 되었습니다." - 삼일교회 TF팀 발표문 중 삼일교회TF팀이 자인하고 있듯, 사임 당시 당회에서 다루어졌던 ‘피해자’는 오직 한 명이었습니다. 이후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 제보되었다는 사례들은 송태근 목사 부임 이후 시행...
    Date2015.07.30 Views2411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